궁금증 더해 가는 정정순 의원 사건
상태바
궁금증 더해 가는 정정순 의원 사건
  • 홍강희 기자
  • 승인 2020.06.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의원 "고소장도 못 봐 내용 파악 못 해"
사진 가운데 정정순 의원
사진 가운데 정정순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의원(청주 상당구)이 회계부정 의혹과 관련된 검찰수사에 대해 드디어 입을 열었다. 정 의원은 28일 “저를 믿고 선택해주신 상당구민, 지지자, 민주당 동지 여러분에게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 한없이 죄송하다. 저의 선거캠프에서 일했던 사람의 제보로 검찰조사를 받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은 제가 부덕한 탓”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러나 이번 사건에 대해 고소장도 보지 못하는 상황이고 검찰조사가 이제 본격 시작돼 내용 파악을 하지 못했다. 다만 회계책임자에게 불법이나 부정한 것을 지시한 적은 없다. 참담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공약과 지역현안 해결, 코로나와 경제위기 등 국가적 현안을 해결하고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 11일 선거캠프 회계책임자였던 A씨에게 피소됐다. 이를 수사하고 있는 청주지검은 지난 26일 청주시 상당구에 있는 정 의원 지역사무실에 수사관을 보내 회계관련 서류와 PC 하드디스크 등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청주시 자원봉사자 명단이 정 의원 측 선거캠프로 유출된 정황을 포착하고 청주시자원봉사센터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 발생 이후 지역 정치권에는 무수한 소문이 떠돌고 있다. 지방의원들과 경제계 인사들의 연루설도 나오고 있다. 2018년 청주시장 경선부터 이번 총선까지 회계업무를 담당한 A씨가 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검찰에 건넸다는 소리도 들린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소문 정도이고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없어 궁금증만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정 의원실 관계자는 “정 의원조차 A씨의 고소장을 보지 못했고 조사를 받지 않았다. 지역사무실에 근무하는 사람들도 아직 조사를 받지 않아 알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통합당 충북도당은 29일 '정 의원은 궤변으로 여론호도를 하지 말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번 사건의 진상이 철저하게 규명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의당 충북도당은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 명단이 유출돼 특정 후보 당선을 위한 선거운동용으로 활용된 사실이 있었다면 이는 용서받을 수 없는 중대한 범죄행위라 아니할 수 없다. 자원봉사자들을 능멸했을뿐 아니라 정치와 신뢰를 파괴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원봉사센터는 경위를 즉각 파악해 청주시민들에게 알리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