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의료, 돌봄 이뤄지는 신통한 ‘집’
상태바
주거, 의료, 돌봄 이뤄지는 신통한 ‘집’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0.08.2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케어안심주택 제3호 입주식 개최
케어안심주택 입주식 전 혁신로타리클럽의 봉사활동 사진. 중앙이 입주 대상 어르신. / 진천군 제공
케어안심주택 입주식 전 혁신로타리클럽의 봉사활동 사진. 중앙이 입주 대상 어르신. / 진천군 제공

진천군은 19일 덕산읍 용몽리 일원에서 진천군 케어안심주택 제3호 입주식을 가졌다.

진천군 케어안심주택은 고위험 노인가구, 병원퇴원 노인 등에게 주거의료돌봄기초생활 지원 등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고령자 주택 모델로 군유재산을 리모델링해서 이뤄진다.

진천읍에 위치한 진천군 케어안심주택 1,2호는 작년 12월과 올해 3월 각각 입주식을 마쳤다. 고위험에 놓인 홀몸 어르신 2명이 새 보금자리를 제공받았다.

진천군 케어안심주택 제3호의 입주자 역시 병원 퇴원을 마치고 혼자 생활이 힘든 어르신이다. 이번에 주거, 의료, 돌봄, 기초생활 등이 해결되는 케어안심주택 입주를 통해 안락한 공간을 누리게 됐다.

케어안심주택 3호 입주자는 그동안 혼자 살면서 건강도 나빠지고 마음도 쓸쓸했는데 많은 분들이 손을 잡아 주니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길이 없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한편 이날 입주식에는 진천 혁신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케어안심주택 마당 정비에 앞장서서 구슬땀을 흘렸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어르신을 위한 집 단장에 함께 했다.

또한 진천 혁신로타리클럽(채경만 회장)과 진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유열 위원장), 덕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최은경 위원장) 등 지역 봉사단체들은 앞으로 어르신이 편히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 후원을 약속했다.

정경화 부군수는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르신에게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지역의 여러 봉사단체에서도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을 위하는 마음으로 함께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