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산림에서 일자리를 찾다
상태바
증평군, 산림에서 일자리를 찾다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0.09.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이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과 고용안정을 위해 산림분야 일자리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존 계획보다 1억 5천만원이 증가한 12억원을 들여 12개의 산림공공 단기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1일 기준 참여인원은 22명이 늘어 총 92명이다.

이번에 확대하는 사업은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산사태 현장예방단, 산림보호지원단 3개 사업이다.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은 8천4백만원이 증액된 2억7백만원을 투입해 간벌, 가지치기 등 산림작업으로 발생한 부산물을 수집하고 땔감이나 톱밥으로 가공해 겨울철 난방용 연료로 제공한다.

당초 6명으로 운영되던 수집단을 10명 증가한 16명으로 확대운영 하는 것이다.

산사태 예방 및 풍수해 피해를 대비해 투입되는 산사태현장예방단을 4명에서 8명으로 두배 늘렸고, 사업비는 6백만원이 증액된 5천2백만원이다.

산림 내 정화활동, 불법 산림훼손행위 감시・계도 활동을 하는 산림보호 지원단도 2회 추가경정예산에 신규 편성해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단은 8명으로 꾸려지며 소요되는 인건비는 6천 1백만원이다.

이 사업이외에 기존 9개 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산림자원 경영기반 구축과 산림자원 보존을 위해 숲가꾸기패트롤, 임도관리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9개 사업에 6억 4천만원을 투입해 연인원 6,000명 고용창출을 했다.

군 관계자는“산림 일자리 사업 참여대상은 청년층과 저소득층으로 어려운 시기에 단기소득을 통한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