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에 봉사한 괴산군민들
상태바
지역발전에 봉사한 괴산군민들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10.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회 괴산군민의 날 기념식, 김홍기‧김근수‧곽명순 씨 수상
(왼쪽부터)김홍기, 김근수, 곽명순 씨
(왼쪽부터)김홍기, 김근수, 곽명순 씨

 

충북 괴산군이 15일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군 탄생 607주년을 기념하는 제24회 괴산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차영 괴산군수의 시상으로 진행된 괴산군민대상은, 사회경제부문에 김홍기 씨(61·불정면), 문화복지부문에 김근수 씨(73·감물면), 선행봉사부문에 곽명순 씨(68·청천면)가 지역발전과 군 위상을 높인 공적을 인정받아 각각 수상했다.

김홍기 씨는 전국한우협회 괴산군지부장, 괴산군축산단체협의회 회장으로 재직하며 한우 혈통개량사업, 무항생제 축산물 생산, HACCP 인증사업을 적극 추진해 괴산군 한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했으며, 특히 자연순환농업 추진으로 친환경 축산업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이바지 한 공을 인정받아 사회경제부문 군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근수 씨는 사단법인 괴산향토사연구회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괴향문화, 괴산군지, 괴산인물지, 괴산의 항일투쟁사등 괴산의 역사와 문화를 꾸준히 발굴해 책자로 발간해왔고, 괴산정신문화 세미나를 개최하고 지역신문에 괴산인의 정신을 연속 연재해 괴산군의 역사, 문화, 인물을 소개하며 괴산사랑운동을 실천한 공로로 문화복지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곽명순 씨는 현재 청천면 자치봉사회장, 괴산군 새마을부녀회장을 맡고 있으며 1995년부터 25년 넘게 8,680시간 이상을 적십자 봉사원으로 자원 봉사활동에 나서온 점, 2006년부터는 괴산군자원봉사센터에서 총 149, 733시간 동안 봉사자로 활동을 이어온 점, 사랑의 반찬나누기, 노인복지회관 배식봉사 돕고 각종 나눔 실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선행봉사부문 군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기념사에서 코로나19와 각종 재해 앞에서 전 군민이 단합된 힘으로 위기를 극복해가는 모습을 보며 괴산군민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군정 역량을 총 동원해 괴산군의 발전과 군민화합, 군민행복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4만여 군민 여러분께서도 괴산군민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괴산군 건설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