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6 15:46 (목)
[독감주사 사망] 고창 70대 '혈압약 복용 등 지병 앓았다' 누리꾼 "아직 단정짓지 말자"
상태바
[독감주사 사망] 고창 70대 '혈압약 복용 등 지병 앓았다' 누리꾼 "아직 단정짓지 말자"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0.10.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감무료예방접종
독감무료예방접종

 

인천에서 17세 고교생이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한 데 이어 전북 고창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70대가 숨진 채 발견됐다.

20일 전북도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5분께 고창군 상하면 한 주택에서 A(78)씨가 숨진 채 쓰러져 있는 것을 이웃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A씨는 전날 오전 8시 30분께 동네 한 의원에서 독감 백신(보령바이오파마보령플루)을 접종했다.

도 보건당국은 “A씨 사망과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은 명확하게 규명되지 않았다”면서도 구체적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까지 독감백신 접종이 직접적 사망원인이라고 단정할 단계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사망한 A씨는 생전 혈압약을 복용하는 등 몇몇 지병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누리꾼들은 "오늘 또 70대 접종자 사망했다고 나왔네요 약이없어 못맞았는데 좀더 기다려보려구요", "나도70대로 오늘 독감백신 하였지만 아무이상없다 이분은 다른이유로 사망하였겠죠.독감주사때문에 죽었다고 단정할수는없다", "백신 부작용 사망사건은 해마다 있어요..그래서 백신 안맞히는 부모들이 생겨나는 거구요..독감주사 부작용 사망사례는 세계적으로도 제법 됩니다. 부작용이 겁나면 안 맞히시면 되요..사실 저도 그래서 이제껏 안 맞히다가 코로나 때문에 이번에만 맞혔는데 걱정되긴 하더라구요..정말 안타깝지만 이게 백신 주사의 한계입니다.극소수지만 이런사건이 발생해왔구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