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수소충전소 문제 등 ‘시정질문’
상태바
충주시의회, 수소충전소 문제 등 ‘시정질문’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0.11.11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명환·권정희·이회수 의원…사토장·하수관거 문제 등
좌측부터 곽명환, 권정희, 이회수 충주시의회 의원.
 

[충청리뷰_김천수 기자] 충주시의회는 9일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수소충전소 설치 문제점 등에 대한 시정질문을 일문일답 형식으로 이어갔다.

이날 곽명환 의원은 조길형 충주시장을 상대로 수소충전소 정상화를 위한 해결방안과 피해자 민원 구제 방안에 대해 물었다. 곽 의원은 안전 문제 등 이유로 충전소 설치가 지체되는 이유와 개선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답변에서 조 시장은 정상화를 위해 단기 대책인 수소차량 직접충전방식 추진을 밝혔다. 아울러 국내 사용용기로 교체하는 장기대책 방안 및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계획 마련도 답했다. 이에 곽 의원은 현대모비스 수소직접충전 인프라 구축과 수소충전소와 관련한 시민에 대한 정보공유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보충질문에서 유영기 의원은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과 민간보조에 대한 과잉 예산투자를 우려했다. 이에 조 시장은 시민혈세 낭비를 최소화해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복합적 투자를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권정희 의원은 폐기물 매립 민원과 관련해 산척면 내 사토장과 관련한 행정소송으로 인한 민원인 입장과 충주시의 해결 대책을 물었다. 조 시장은 민원인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며, 행정소송 대응을 통해 객관적인 깊이를 특정해 처분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추후 복구 기준에 따라 산지복구작업을 진행할 계획도 밝혔다.

이회수 의원은 환경수자원본부장을 대상으로 하수관거정비사업 공사의 미실시 가구에 대한 향후 계획 및 미폐쇄된 정화조 처리요금과 하수도과 민원처리 현황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대해 서병열 환경수자원본부장은 공사 미실시 가구는 대부분 시공이 불가능하고 현장 여건이 열악하다고 밝혔다. 공사 가능여부를 추가 조사를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미폐쇄된 정화조에 대한 청소의무 면제 절차 진행 사항과 지속적인 민원 유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천명숙 의장은 집행부에 대해 “시정 질문을 통해 제시된 정책대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시정질문은 일문일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임시회에 제출된 시정 질문은 서면을 포함해 총 35건이라고 시의회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