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가 장초반 상승세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대감"
상태바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가 장초반 상승세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대감"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11.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백신' 긍정적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목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가 장초반 상승세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대감"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오전 9시 23분 기준 파미셀은 1.51%(300원) 상승한 2만 200원에  거래 중이다.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 경영진이 내년 중반이면 아이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탈 잭스 모더나 최고의료책임자(CMO)는 23일(현지시간) 다큐멘터리 뉴스 '악시오스 온 HBO'(Axios on HBO)에 출연해 아동용 백신 접종에 대한 질문에 "다음 학년이 시작(보통 9월)되기 전까지, 내년 중반께다"라고 답했다.

잭스 CMO는 아직 모더나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상대로 임상시험을 진행하지 않다는 지적에 "백신이 성인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확신하면 비로소 어린이 등 취약층을 상대로도 임상시험을 진행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또 교사와 교직원이 백신을 맞더라도 학생이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상태에서 등교수업을 재개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고 조언했다.

잭스 CMO는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를) 앓지 않을 수 있지만,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는다는 점이 증명되지 않았다는 게 임상 결과다"면서 "임상시험 결과를 확대해석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백신 접종만으로 행동 방식을 바꾸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방역 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모더나는 지난 16일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예방효과가 94.5%라는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