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도 만학의 꿈은 막지 못했다. 2020년 증평 문해학습 어르신들의 활약 돋보여
상태바
코로나19도 만학의 꿈은 막지 못했다. 2020년 증평 문해학습 어르신들의 활약 돋보여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0.12.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이 추진한 문해 교육을 통해 글을 깨우치고 검정고시 과정을 통해 공부한 어르신들의 활약이 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올 한해 평생학습관에서 초등학력 인정 김득신 배움학교와 검정고시반 그리고 교육기관 접근이 어려운 대상자들을 위해 교사가 직접 찾아가는 문해교육을 운영했다.

이 과정에 참여한 많은 참가자들이 각종 대회에서 다양한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2020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충북지역 예선에서 장금자(69세), 김태순(74세), 이춘재(83세) 어르신이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장금자 어르신은 전국 대회 최우수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사)한국문해교육협회가 주최한‘제16회 성인문해 학습자 편지쓰기 및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임기원(91세) 어르신이 우수상을, 연양희(85세), 원명순(68세) 어르신이 늘배움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8월 22일 치러진 제2회 검정고시에서는 엄춘화(75세) 어르신이 도내에서 최고령으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연철희(69세) 어르신은 제123회 한국문인협회 신인문학상을 받아 늦깎이 시인으로 등단했다.

어르신들의 눈부신 활약으로 증평군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20년 균형발전 우수사례에서 삶의 질 향상 분야 기관 표창을 비롯해 이보림 평생교육사와 이흥연 문해교사가 균형발전위원장 표창을 함께 받기도 했다.

홍성열 군수는“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해교육 과정들을 통해 어르신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자존감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