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진매트릭스 하락세 '고령층 무용론 결과 발표'
상태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진매트릭스 하락세 '고령층 무용론 결과 발표'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1.02.0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곧 재개할 듯"...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 다시 오르나?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진매트릭스 하락세 '고령층 무용론 결과 발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 진매트릭스 주가가 장 초반 하락세다.

5일 오전 9시 21분 기준 SK케미칼은 3.61%(1만 6000원) 하락한 42만 7000원에, 진매트릭스는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고령층 무용론'이 일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중앙약사심의위원회(중앙약심) 논의 결과가 5일 오전 11시 30분 발표된다.

식약처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허가심사를 위해 검증 자문단, 중앙약심, 최종점검위원회로 이어지는 '삼중'의 전문가 자문 절차를 밟고 있다.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참여하는 전문가 명단은 비공개다.

식약처는 중앙약심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고령자 사용 여부를 포함한 안전성, 효과성, 허가 시 고려사항 등에 대해 전문가들이 논의한 결과를 이날 공개한다.

현재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유럽의약품청(EMA)의 권고를 받아들여 만 18세 이상 모든 연령층에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접종을 허용했다. 다만 독일, 프랑스 등 일부 국가들은 EU의 허가사항과 별도로 임상적 효과의 근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고령층에 접종을 권고하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