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파미셀·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엇갈린 장 초반...美디트로이트 시장 "모더나 최고"
상태바
[모더나 관련주]파미셀·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엇갈린 장 초반...美디트로이트 시장 "모더나 최고"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03.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백신' 긍정적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목
[모더나 관련주]파미셀·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엇갈린 장 초반...美디트로이트 시장 "모더나 최고"

모더나 관련주 주가가 장 초반 일제히 하락세다.

9일 오전 10시 54분 기준 파미셀은 3.43%(550원) 하락한 1만 5500원에, 에이비프로바이오는 5.11%(45원) 하락한 836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디트로이트 시장이 연방정부의 존슨앤드존슨(J&J)의 코로나19 백신 배급을 거부했다. 모더나, 혹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을 시민들에 제공하겠다면서다.

CNN에 따르면 마이크 더건 디트로이트 시장은 "현재 디트로이트시의 백신 수요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공급으로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J&J 백신 6200회분을 거절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더건 시장은 "J&J는 매우 좋은 백신이다"면서도 "모더나와 화이자는 최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는 디트로이트 주민들이 최고를 접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의 발언에 백악관은 빠른 수습에 나섰다.

앤디 슬라빗 백악관 코로나19 대응팀 선임고문은 이날 백악관 브리핑에서 "더건 시장은 J&J 백신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며 "디트로이트 시장실은 우리와 대화한 후 보도에 일부 오해가 있었다는 점을 시사했다"고 밝혔다.

또한 더건 시장의 발언 역시 J&J 백신의 효능을 깎아내리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슬라빗 선임고문은 "우리는 더건 시장과 지속적으로 대화를 해왔다. 더건 시장은 '나는 그렇게 말한 게 아닌데 보도가 왜곡됐다'며 우리에게 입장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더건 시장 역시 성명을 발표하고 "J&J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일거라 확신한다"며 "우리는 J&J 백신을 중심으로 한 백신 접종 센터 확대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