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실감형 콘텐츠’ 고도화 지원
상태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실감형 콘텐츠’ 고도화 지원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1.03.3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 대상 최대 8000만원까지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416일 오후 6시까지 2021 지역활용 실감형 콘텐츠 고도화 지원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각광받고 있는 실감콘텐츠 사업의 육성을 위해 기획한 이번 사업은 접수일 기준 충북소재 사업자 등록이 완료된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정 기업에겐 최대 8000만원과 전문가 자문그룹 열정멘토단 100와 연계한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

과제 수행기간은 협약 체결일부터 1029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실감형 콘텐츠의 버전 업 및 확장,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및 변환을 통한 재사업화 또는 시범운영을 진행하게 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이미 지난해 지역활용 실감형 콘텐츠 제작 지원으로 플링커()’와 함께 실감기술인 홀로그램을 활용한 놀이(게임) 형식의 문화재 발굴콘텐츠 ‘Play GoGo’를 선보인바 있다. 이 결과물은 지난해 보령 성주사지 홍보관, 환경부 푸름이 이동 환경 교실 등에 활용되고 있다.

희망 기업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또는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043-219-12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