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특징주]리플 코인 가격 소폭 하락세...지폐 코인 달성
상태바
[업비트 특징주]리플 코인 가격 소폭 하락세...지폐 코인 달성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04.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 시세 75% 이상 폭등...비트코인·이더리움은 하락세
[업비트 특징주]리플 코인 가격 소폭 하락세...지폐 코인 달성

리플 코인 가격이 하락세를 기록 중이다.6일 오전 10시 14분 기준 리플은 전일대비 8.87% 하락한 1130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다.

이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하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송금 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는 그 구조가 다르다.

사용하는 합의 프로토콜도 독자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현실적으로 주도권의 집중화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리플의 시스템은 한정된 참여자만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리플사는 총량의 62%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 개발 단계에 따라 전략적으로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리플사는 그들이 전체 유통의 반수 이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악용할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암호화를 통해 보호된 조건부 날인 계정(escrow)에 리플을 넣어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