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특징주] 스트라티스 코인 시세 35% 이상 오르며 7600원 돌파
상태바
[업비트 특징주] 스트라티스 코인 시세 35% 이상 오르며 7600원 돌파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04.12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특징주] 스트라티스 48% 급등세 "블록체인 클라우드 암호화폐"
[업비트 특징주] 스트라티스 코인 시세 35% 이상 오르며 7600원 돌파

스트라티스 코인 시세가 가파른 상승세다.

12일 오후 7시 30분 기준 스트라티스 코인은 전일대비 35.79% 오른 76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스트라티스는 스트라티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스트라티스 플랫폼은 블록체인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하고, 간단히 BAAS (blockchain-as-a-service) 플랫폼이라고 불린다.

해당 플랫폼은 기업이나 기관들이 스트라티스 공개체인(public chain) 위에 비공개체인(private chain)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이 개별적인 체인은 사이드체인(side chain)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더리움 플랫폼과 비슷하지만, 스트라티스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기초해 만들어져서 기본적인 구조가 다르고, 스마트 컨트랙트의 방향성과 사용하는 컴퓨터 언어에서도 차별점이 있다.

스트라티스 플랫폼은 블록체인이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블록체인 앱 개발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해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개발 주기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내비치고 있다.

스트라티스는 2020년 11월 메인넷 전환에 따라 기존 STRAT에서 STRAX 토큰 스왑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