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소폭 하락세...P2P 대표 프로토콜
상태바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소폭 하락세...P2P 대표 프로토콜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04.1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40% 이상 급등, 알트코인 중 가격 최저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소폭 하락세...P2P 대표 프로토콜

비트토렌트 코인 시세가 소폭 하락했다.

12일 오후 10시 3분 기준 비트토렌트는 전일대비 2.73% 하락한 10.7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토렌트는 P2P 방식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프로토콜이다. P2P 방식은 클라이언트와 클라이언트 간에 세션이 직접 생성되는 것과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여러 개의 조각으로 나누어 주고받는 것이 특징이다.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한다.

설치 이후 사용자는 웹을 통해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파일의 정보가 담긴 토렌트 파일을 받아 실행하여야 한다.

토렌트 파일은 공유할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자료 공유를 목적으로 토렌트 파일을 작성하여 웹에 게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자료를 얻고자 하는 유저는 해당 토렌트 파일을 받아 실행하면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각(piece) : 공유 파일을 작은 용량 단위로 조각 낸 파일이다.

시더(seeder) : 공유 파일의 완전체를 가지고 있는 클라이언트(파일의 모든 조각을 소유)이다.

리처(leecher) : 공유 파일의 불완전체를 가지고 있는 클라이언트(파일의 일부 조각만을 소유)이다.

피어(peer) : 시더와 리처를 총칭한다.

트래커(tracker) : 파일 공유를 위해 피어들의 정보를 관리하는 서버이다.

스웜(swarm) : 각 공유 파일마다 존재하며, 공유 파일에 대한 고유 식별자(Hash)와 공유 파일을 소유하고 있는 피어 리스트 정보를 가진다. 스웜은 트래커에 의해서 관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