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라이징스타콘 모집 “쇼 미 더 비트!”
상태바
2021 라이징스타콘 모집 “쇼 미 더 비트!”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1.04.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 창작을 목표로 첫 기초 과정 개설
비트메이킹부터 로고송 제작, 랩 창작까지

 

지역 뮤지션들의 꿈을 지지하고 응원해온 라이징스타콘이 이번엔 비트메이킹 교육으로 돌아왔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과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2021 라이징스타콘-비트메이킹지원자를 모집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개소한 라이징스타콘2018년부터 충북도내 음악 및 공연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해왔다. 지역 음악 창작자 발굴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해까지 총 30팀에 달하는 신인아티스트들의 데뷔 콘서트가 열렸다. 또한 이들의 창작곡으로 구성한 컴필레이션 음반디지털 싱글 음반을 발매한 바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그동안 참여한 뮤지션들의 만족도 조사와 요청사항, 음악시장의 변화 등 다각도의 검토 끝에 올해 라이징스타콘의 궤도를 전면 수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진행해온 오디션 과정을 과감히 없애고 장르를 비트메이킹으로 국한하는 한편, 경쟁방식이 아닌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창작자발굴 지원에 초점을 맞추기로 한 것.

올해 첫 개설하는 ‘2021 라이징스타콘 - 비트메이킹교육 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로 비트메이킹 기초 비트메이킹 심화 심화 응용 1 유튜브 로고송 제작 심화 응용 2 랩 창작, 4단계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교육은 작곡 프로그램인 에이블톤(Ableton Live11)을 활용해 진행한다.

<비트메이킹 기초과정>54일부터 63일까지 매주 화, 목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커리큘럼은 MIDI 음악 프로듀싱의 준비 및 에이블톤의 역할, 베이스라인 만들기, 사운드 디자인, 기초믹싱, 기초 마스터링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12명을 모집하며, 비트 창작에 관심 있는 충북 도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bckl_risingstar@naver.com) 접수하면 된다. (문의 043-219-11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