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중원문화재단, 25일까지 ‘버스커’ 모집
상태바
충주 중원문화재단, 25일까지 ‘버스커’ 모집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1.04.21 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품격도시 조성 프로젝트 충주 문화버스킹 "더 가까이
충주문화버스킹 모습.

[충청리뷰_김천수 기자] 충주 중원문화재단(이사장 백인욱)이 낭만품격도시 조성을 위한 ‘2021 충주문화 버스킹-더 가까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낭만 버스커’를 모집한다. 20일 중원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 속 문화예술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버스커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공모 대상은 충주시에 주소를 두고 야외 공간에서 공연이 가능한 개인과 3인 이하의 단체다. 총 200팀(예술인 100팀, 생활문화인 10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날 재단은 SNS를 통해 라이브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방향 등에 대한 브리핑과 궁금한 사항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충주문화 버스킹은 충주의 문화예술 생태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존 음악 중심에서 마임, 거리예술, 미디어아트, 무용, 국악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버스커가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시민이 참여하는 선정위원회를 거쳐 30일 최종 선발한다.

공모 신청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재단 홈페이지(www.cjcf.or.kr) 또는 충주시청 홈페이지(www.chungju.go.kr)를 참조하면 된다. 중원문화재단 축제팀(☎070-4244-6818)으로 문의해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