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동물원, 국회 동물복지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청주동물원, 국회 동물복지대상 특별상 수상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1.04.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권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
김정호 진료사육팀장(왼쪽 앞)이 상을 전달받고 있다.
김정호 진료사육팀장(왼쪽 앞)이 상을 전달받고 있다.

 

청주동물원이 22일 국회에서 ‘2020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은 지난해 921일부터 1028일까지 후보자를 공모 받아 학계·시민단체·법조계·언론계 10인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진정성(공적기간·자발성), 전문성(계획성·난이도), 사회적 가치(성과·기여도·인지도)의 평가 및 심사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특별상 공공 부문으로 청주동물원을 선정하게 됐다.

청주동물원은 전국의 야생동물구조센터에서 구조됐으나 부상으로 인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없는 야생동물을 치료·보호하고, 동물원에서 보호하던 야생동물을 방사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동물복지에 기여하고 있다.

헌정사상 최초로 동물복지를 위해 국회 내에서 결성됐던 국회의원 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은 동물권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공로를 격려하는 동물복지대상을 지난 2019년 제정했다.

동물복지대상 시상식은 세계 인권선언의 날인 지난해 1210일 개최 예정이었지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으로 잠정 연기됐다가 이번 22일에 개최됐다.

시 관계자는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의 인식에 발맞춰,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고 동물권의 인식개선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