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쓰레기행정 철저한 감사 진행하라"요구
상태바
"청주시 쓰레기행정 철저한 감사 진행하라"요구
  • 안태희 기자
  • 승인 2008.07.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련.참여연대 오늘 기자회견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과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22일 오전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청주시의 음식물쓰레기 행정의 난맥상에 대한 분명한 책임추궁과 철저한 감사를 촉구했다.

   
▲ 충북청주환경운동연합과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측은 22일 오전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의 음식물쓰레기처리에 대한 명확한 개선책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이날“주민감사를 이용한 양 자치단체간 힘겨루기가 문제의 본질을 가려버린 일련의 사태에 대해 분노한다”며 “청주 음식물 쓰레기 행정의 난맥상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청주시는 주민감사 청구에 따른 음식물쓰레기 관련 감사 결과 중 5건에 대해 충북도에 이의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주민감사청구와 충북도의 감사로 수많은 문제가 지적됐으나 변한 것은 아무것도 없고 충북도와 청주시의 감정대립과 양 자치단체장 간의 화해무드만 남은 형국”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충북도 감사결과 문제로 지적된 중량부풀리기 의혹, 신규 수거업체 사전 내정 의혹, 수거구역의 자의적 분할, 차량불법 개조 등에 대해 보다 명확한 해법 제시할 것 ▲청주시의 이의 신청에 의해 청주시 음식물 쓰레기 행정 난맥의 책임자인 김충제 국장에 대한 솜방망이 징계조치를 철회하고 분명한 책임을 물을 것 ▲ 2007년 말 진행된 수거구역 분할에 대한 타당성과 합리성에 대한 철저한 감사를 진행할 것등 3개항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