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광호 .김종률의원 '능력' 실험대 올라
상태바
송광호 .김종률의원 '능력' 실험대 올라
  • 안태희 기자
  • 승인 2008.11.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광호 의원 쌀직불금국정조사 특위위원장 맡아

국회 쌀 직불금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도내 국회의원 2명이 위원장과 위원으로 포함돼 있어 그들의 활동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회는 최근 위원장에 한나라당 송광호 의원(제천.단양)을, 위원에 민주당 김종률의원(증평.진천.괴산.음성)등 총 18명으로 쌀직불금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 송광호의원
특위는 지난 10일부터 12월 5일까지 국정조사를 실시하기 시작해 직불금 불법수령 실태 파악, 감사원의 감사경위 및 결과 은폐 의혹, 인수위· 대통령 보고 및 조치상황, 직불금 집행과정 및 제도개선, 추진경위, 책임소재 규명, 국고환수 및 제도개선 마련 등의 일을 하게 된다. 

또 오는 18일 농림수산식품부와 행정안전부, 한국농촌공사, 19일 감사원과 국무총리실 등 5개 기관 보고를 받고, 특위위원들이 3개 반으로 나뉘어 20∼25일에 걸쳐 농식품부·감사원·농촌공사 등을 방문해 문서검증 및 현장조사를 실시한 뒤 26∼28일 3일간 청문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그러나 특위에 대표적인 농민운동가인 강기갑의원을 뺀 채 특위가 구성된데 대해 민주노동당이 강력하게 항의하는 등 특위구성에도 논란이 이어진데다, 조사 개시 첫날부터 불법수령의혹자 명단을 제출받지 못하는 등 삐걱거리고 있다. 감사원, 건강보험공단, 농림수산식품부 등 정부측 기관 모두 '다른 기관의 비협조로 명단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는 이유를 들어 불법수령 의혹자 명단을 특위에 제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송광호 특위 위원장은 "관계 기관이 마지막까지 협조 안 해 주면 고발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으며, 김종률 의원은 "(불법수령의혹자 명단이)공개하지 않았던 기간 동안 부정 수령을 은폐하기 위해 일선 현장에서 입을 맞추거나 증거은폐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일단 추정이더라도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