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등 업그레이드 된 도서 서비스
상태바
E-book 등 업그레이드 된 도서 서비스
  • 민경명 기자
  • 승인 2004.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립정보도서관이 어린이 교육용 자료와 디지털 도서를 확보하여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기존의 책만 읽는 도서관이 아닌 차별화 되고 고급화된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를 향유할 수 있는 멀티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날 계획이다.

정보도서관은 올해 일반도서와 아동도서, 점자도서 및 비 도서 자료 등 1만여종의 자료를 구입했으며, 연차적으로 2만8천여종의 자료를 추가로 확보할 방침 이다.

특히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구입자료중 세계 최고 수준의 이스라엘 연구진이 개발하고 서울대학교 언어학 관련 팀이 한국버전으로 개발한 어린이 영어 교육용 콘텐츠(Contents)와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도서(E-book)를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기를 당부하고 있다.

어린이 영어 교육용 콘텐츠는 동영상과, 슬라이드 쇼, 텍스트, 음성, 게임 등을 통한 흥미롭고 다채로운 학습활동을 유도해 각종 문화체험을 통한 언어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익숙지 않은 어린이들의 학습욕구를 쉽게 끌어 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와함께 유무선 정보통신망을 통해 컴퓨터나 휴대단말기를 이용해 전자 기록 매체․저장장치에 수록된 내용을 읽고 보고 들을 수 있는 디지털 도서도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 자료들은 도서관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인터넷 접속 가능한 모든 지역에서 언제든지 접속해 학습과 독서를 할 수 있다.

한편 이 프로그램 이용방법은 시립정보도서관 홈페이지(cjlib.com)를 접속한 다음 회원에 가입해 e-book 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