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제10회 여성주간 다양한 행사 마련

7월 1일~7일…주제 ‘가족과 여성’ 전가족 참가행사 등

2005-06-21     정홍철 기자
단양군(군수 이건표)이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범군민적 남녀평등 촉진 등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를 여성주간으로 설정,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여성주간의 주제를 ‘가족과 여성’으로 설정하고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예방 및 양성평등’강연 ▲4일 여성주간 축하공연 및 기념행사, 여성포럼을 통해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단양군 여성단체의 역할모색’을 주제로 토론이 펼쳐진다.

또한, 5일 오후 1시부터 여성발전센터에서는 여성공직자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논의하는 여성공직자 간담회가 열려 멘토링 교육이 실시되며 오후 6시 30분 문화체육센터에서는 군민 전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3대 가족게임과 부부게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게임 등 의 가족한마음 대회가 펼쳐진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양성평등 가족그림 및 표어공모 우수작, 단양군여성단체협의회 20주년 기념 사진전시회, 우먼아카데미 수강생 작품 전시회가 문화체육센터 및 여성발전센터에서 전시된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여성주간동안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여성주간의 주제가 가족과 여성, 남녀를 함께 아우르는 가족 테마 의 행사이다”라며 각급 기관단체 및 주민의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