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에 투자하라" 쏠라론 상품 출시

청주YWCA와 서원경신협 손잡고 금융상품 개발 '눈길'

2019-11-12     박소영 기자
쏠라론

청주YWCA(사무총장 이혜정)와 서원경 신협(전무 손경철)은 지난 1111일 오전 10시 청주YWCA에서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하여 태양광 발전 상품 쏠라론(Solar Loan)’ 설명회를 가졌다.

청주YWCA는 지난 5월에 선정된 2019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 사업을 계기로 지역에서 에너지전환을 위한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옥상에 투자하라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서원경 신협과 쏠라 금융상품을 개설했다.

쏠라론은 누구나 쏠라론’, ‘어디나 쏠라론’, ‘함께 웃는 쏠라론 적금의 세 가지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누구나 쏠라론은 미니 태양광 패널 구입, 설치비용 등을 에너지 절약 금액과 연동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이다.

어디나 쏠라론은 주택 옥상, 유휴건물 옥상 등에 태양광 발전 허가와 개발에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최저 3.5%의 고정 금리로 최대 10년 동안 9억 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함께 웃는 쏠라론 적금은 에너지전환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위한 상품이다. 변동 금리 2.6%와 서원경 신협의 가상 이자 0.25%를 연대하여 가산이자를 기후변화, 에너지전환, 에너지복지기금 등 지역사회 기금으로 활용 할 계획이다.

쏠라론 금융상품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청주YWCA에서 기본적인 가이드 상담을 받은 후 서원경신협에 방문하여 이용하면 된다.

청주YWCA와 서원경 신협은 시민주도성의 에너지전환운동을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일을 계속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