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틀린그림찾기’ 구글 피처드 선정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지원한 충북 게임사 잇단 선정 쾌거

2021-02-04     박소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청북도,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의 제작지원 게임이 또다시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

선정 게임은 게임센터의 ‘2020 충북 게임기업 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플레이 앱스가 만든 웹툰 틀린그림찾기 : 일진이 사나워.

게임센터의 제작지원 게임이 구글 피처드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3번째다.

구글 피처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상단에 금주의 신규 추천게임으로 선정됐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사용자들의 평가와 게임의 완성도, 기술력, 재미 등의 검증을 바탕으로 선정되며, 약 일주일간 무려 세계 130개국 유저들에게 노출된다. 게임사들에게는 글로벌 홍보의 각축장으로 통한다.

플레이 앱스가 개발한 웹툰 틀린그림찾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만화퍼즐게임으로, 국내 최대 포털사 네이버에서 연재됐던 웹툰 일진이 사나워(작가 강환영, 김현아)’를 활용해 제작됐다.

스토리 모드, 스피드 모드, 카메라 모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틀린 그림 찾기를 즐길 수 있다.

게임센터는 센터가 제작지원한 게임이 잇달아 구글 피처드에 선정된 것은 글로벌게임시장에서 충북기업들의 경쟁력이 입증되고 있음을 뜻한다면서 “2021년에도 지역 게임사들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충북게임산업의 수직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