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지역 ‘생활안전 합동 캠페인’ 호응

“함께 안전한 학교 만들어요!”…100여명 참여

2022-09-15     김천수 기자

새학기를 맞아 충북 음성군 지역 교육관련 기관들이 합동으로 생활안전 캠페인을 적극 펼쳤다. 14일 아침 감곡중학교 앞에서는 학생, 교직원, 유관기관, 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국민 생활안전 홍보 캠페인’이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은 음성교육지원청 중심으로 ‘함께 참여하고, 함께 지키고, 함께 안전한 학교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자살‧자해‧안전사고 예방 등 생활안전의 중요성과 안전문화 의식 함양과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감곡중학교 소속의 학생‧학부모‧교사와 음성군청, 음성경찰서, 음성군녹색어머니회,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음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음성교육지원청 위센터 및 장애학생인권지원단 등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학생 생활안전의 의미가 담긴 홍보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덕담도 건넸다. 행사 동참한 감곡중학교 학생회장은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며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데 학생자치회가 발 벗고 나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영정 음성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새학기에는 음성여중 앞에서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여는 등 안전의식 정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