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체육진흥협의회 공식 출범

학계, 전문가 등 총 15명 조직 구성 체육분야 현안 협의·자문 정책 중추적 수행

2024-04-17     양정아 기자

충북 괴산군이 군민의 체육활동 진흥과 체육정책 개발을 위한 ‘괴산군 체육진흥협의회’를 지난 16일 군청 회의실에서 공식 출범,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 처음 구성된 ‘괴산군 체육진흥협의회’는 학계, 전문가 등 총 15명이 참여해 송인헌 군수가 당연직 위원장을 맡아 출범식과 함께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첫 회의를 개최했다.

앞으로 괴산군 체육진흥계획 수립, 주요 체육분야 현안에 대한 협의·자문 등 괴산군 체육 정책과 관련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2023년 주요성과, 2024년 체육진흥계획 목표 및 과제, 2024년 체육진흥계획 과제별 세부추진 계획 3건의 보고와 함께 괴산군 전지훈련 보조금 지원액 산정 안건 심의가 이뤄졌다.

또한 각종 생활체육 프로그램 지원 등의 군민체육 활성화 방안과 군민친화형 체육시설 확충 및 효율적인 시설 운영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송 군수는 “군민들의 체육활동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체육단체와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체육진흥협의회를 구성했다”며 “체육진흥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군 체육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군민들이 편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도시 괴산을 조성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