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배가 운동·공무원 과실 2회이상 민원 방문시 상품권 보상
농업기술센터(이하 농기센터)가 민원인 만족을 높이기 위한 '행정서비스 헌장제'를 운영한다.
8일 농기센터에 따르면 행정서비스 헌장제는 8개항목으로 쌀개방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실용화된 기술보급과 소비자 편익 제공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어 5개 서비스 이행표준도 만들어 일어서서 고객맞이 하기 업무처리중 민원인 방문시 고객의 의견부터 듣기 등의 친절배가 운동도 벌인다.
특히 전화벨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전화 요청시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한 설명을 곁들이기 위한 이행표준안도 만들어 실천한다.
또 공무원의 잘못으로 민원인이 2회 이상 방문시 5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하고 각종 행정정보를 공개해 고객의 알권리도 보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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