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공예’와 함께 보내세요
상태바
가정의 달 ‘공예’와 함께 보내세요
  • 충청리뷰
  • 승인 2021.05.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예비엔날레 조직위 ‘공예 백신 백일 프로젝트’ DIY 공예키트 배포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비엔날레)와 청주시한국공예관(이하 공예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공예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엔날레 개막 D-200 기념 공예백신 백일(100)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조직위는 가정의 달을 맞아 그린 윈도우 이벤트를 전개한다. 그린 윈도우란 현수막과 포스터 등 자칫 시각 공해로 비칠 수 있었던 각종 비엔날레 광고물을 미적 요소를 가미한 아트 광고로 탈바꿈해 가는 프로젝트다.

비엔날레 개최장소인 문화제조창을 비롯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우민아트센터와 프로젝트 참여를 신청한 홍카페(청원구), FATHERS(청원구), 커피미각(청원구), 패션 아뜰리에(상당구) 7곳의 출입문에 설치돼 있다.

5일 어린이날부터 15일 스승의 날까지 그린 윈도우 인증샷을 지정 해시태그(#청주공예비엔날레 #공생의 도구)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남기면 우드 카빙 재료 및 공구가 들어있는 DIY 공예키트(10)와 비엔날레 굿즈 세트(50)를 증정한다.

개관 20주년을 기념 특별전 다시 만난 세계:유토피아에서는 어린이날부터 전시가 끝나는 620일까지 온라인 전시 연계 이벤트 유토피아 속 작품을 찾아라!’당신의 유토피아를 들려주세요를 진행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유토피아 속 작품을 찾아라!’는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를 감상한 뒤 마음에 드는 작품 또는 집에 있는 물건 중 전시작품과 비슷한 공예품이나 소품을 사진으로 찍어 지정 해시태그(#한국공예관#다시만난세계#유토피아)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된다.

당신의 유토피아를 들려주세요는 관람객 전체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오프라인으로 전시를 감상한 뒤 인증샷과 관람후기를 역시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전시가 끝난 뒤 참여자 가운데 심사를 통해 각 이벤트 별 25명씩, 50명에게 전시도록과 학용품 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문화제조창 본관 1층에 위치한 공예관 뮤지엄숍도 5월 한 달, 가정의 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중한 가족과 둘러앉은 식탁에 온기를 더할 도자 식기와 유기 수저, 나무 도마, 실크 스카프 등 다양한 공예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30,000원 상당의 공예품 패키지를 10,000원에, 50,000원 상당의 공예품 패키지를 30,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구매 금액 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