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음악영화제사무국은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거리 예술 공연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에 참가할 신인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만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신인 뮤지션과 아티스트 발굴하고 지원을 통해 거리 예술 공연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아티스트들의 참여를 높여 대중과의 새로운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자연과 음악, 영화를 사랑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음악(경쟁/비경쟁부문), 미술, 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뉜다.
예심을 통해 선정된 팀은 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시 곳곳에서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이를 통해 영화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사전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를 통해 각 부문(음악, 미술, 퍼포먼스) 관객상이 선정된다. 음악 부문(경쟁부분)에는 본선에 진출한 5개 팀을 대상으로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간 동안 최종 경연을 실시한다. 여기서 우승, 준우승이 결정되며 최종 우승팀에는 총 300만 원의 상금이, 준우승팀과 관객상에는 부상이 수여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3일(월)부터 5월 31일(금)까지며 참가 신청서와 함께 부문별 해당 자료를 첨부해 사무국 이메일 event1@jimff.org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www.jimf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