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
상태바
진천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
  • 김천수 기자
  • 승인 2019.12.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민원실행정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행정안전부가 인증하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된 진천군 민원과 직원들
행정안전부가 인증하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된 진천군 민원과 직원들

 

충북 진천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0일 송기섭 군수와 직원들은 경기도청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현판을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안부에서 민원실 공간 및 민원서비스의 상향 표준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세무서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인증제도다. 민원실 내·외부 공간 운영 및 민원행정정비스 실태 등이 종합 평가된다.

진천군은 이번 평가에서 대중교통 이용자,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등이 민원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외부환경 조성과 사회적 약자 전용창구, 장애인주차장 전용 비상벨, 수유실, 청춘카페, 군정 홍보코너 등 민원인을 위한 내부공간 운영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외국인 민원을 대비한 민원통역서비스 운영과 정감있는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에 따른 현판식을 13일 군청 현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지난해 민원행정발전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에 이은 성과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평가에 걸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모든 민원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