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연일 상승세 기록 "유바이오로직스 콜레라 백신 판매업무정지"
상태바
[코로나 백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연일 상승세 기록 "유바이오로직스 콜레라 백신 판매업무정지"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10.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 바이러스 제거 확인 '연일 급등세 예고'
[코로나 백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연일 상승세 기록 "유바이오로직스 콜레라 백신 판매업무정지"

유바이오로직스 주가가 장초반 소폭 상승했다.

7일 오전 9시 37분 기준 유바이오로직스는 2.06%(450원) 상승한 2만 225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유바이오로직스가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3000만명분 우선 확보, 전 국민 접종 가능 물량 단계적 구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지난달 29일 이와 같은 이유로 '유바이오로직스'에게 약사법 제47조의3 제2항 등을 근거해 경구용 콜레라 백신 해당품목에 대해 판매업무정지 처분을 내렸다.

약사법 제47조의 3 제2항에 따르면 의약품 품목허가를 받은 제조업자, 수입자 및 의약품 도매상은 의료기관, 약국 및 의약품 도매상은 의료기관, 의약품 도매상에 의약품을 공급한 경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에 일련번호 등 공급 내역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식약처는 지난 2016년 1월부터 의약품 공급내역 보고를 의무화했다.

처분을 받은 품목은 '유비콜-플러스(경구용 콜레라백신)'로 1세 이상의 소아, 청소년 및 성인에서 발병되는 콜레라를 예방할 수 있는 수출용 품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