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관련주] 제넥신·티앤알바이오팹 장초반 상승 'AZ 이어 안전 신호평가 검토'
상태바
[얀센 관련주] 제넥신·티앤알바이오팹 장초반 상승 'AZ 이어 안전 신호평가 검토'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1.04.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넥신, 코로나19 백신 기술수출 기대감...다음달 임상 2상 시작 예정
[얀센 관련주] 제넥신·티앤알바이오팹 장초반 상승 'AZ 이어 안전 신호평가 검토'

 

얀센 관련주 제넥신, 티앤알바이오팹 주가가 상승세다.

13일 오전 9시 18분 기준 제넥신은 1.61%(1600원) 상승한 10만 700원에, 티앤알바이오팹은 1.98%(900원) 상승한 4만 6450원에 거래 중이다.

유럽의약품청(EMA)은 9일(현지시간) 미국 제약업체 존슨앤드존슨(J&J) 계열사인 얀센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일부에게 혈전색전증(thromboembolic) 사례가 보고돼 안전 신호 평가 검토에 착수했다고 발표했다.

EMA는 이날 홈페이지에 게재한 성명에서 "J&J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4명에게서 발생한 이례적인 혈전에 대한 보고서를 검토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EMA에 따르면 혈전 발생 4건 중 1건은 임상시험 중에 발생했다. 다른 3건은 미국에서 백신 공급 과정에서 발생했고 이중 1건은 죽음을 초래했다.

EMA는 "J&J 백신은 현재 긴급 사용승인 하에 미국에서만 사용되고 있다"며 "유럽연합(EU)도 지난달 11일 J&J 백신을 승인했지만 어떤 회원국도 백신 배포를 시작하지 않았다. 다만 향후 몇주 이내 (배포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이어 "이 보고들은 안전 신호를 보내지만 현재 J&J 백신 접종과 이와 같은 사정 사이에 인과 관계가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며 "약물안전성위원회(PRAC)가 사례를 조사하고 있고 향후 규제 조치 필요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