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관련주] 휴켐스·켐트로스·한솔홈데코 주가 일제히 하락세...탄소중립 관련주 관심
상태바
[온실가스 관련주] 휴켐스·켐트로스·한솔홈데코 주가 일제히 하락세...탄소중립 관련주 관심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04.2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뉴욕 증시]조 바이든 초대형 건설 계획에 나스닥·다우 지수 상승 마감<br>
[온실가스 관련주] 휴켐스·켐트로스·한솔홈데코 주가 일제히 하락세...탄소중립 관련주 관심

온실가스 관련주가 일제히 하락세다.

23일 오전 9시 44분 기준 휴켐스는 전일대비 0.86% 하락한 2만 2950원, 켐트로스는 0.74% 하락한 6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솔홈데코는 0.93% 하락한 2140원에 장을 열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기후 정상회의에서 2030년까지 미국의 온실가스 배출을 2005년 수준과 비교해 50~52% 감축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화상으로 열린 기후 정상회의 개회 연설에서 "우리가 국가로서 향할 방향이자, 우리가 더욱 번영하는 것만이 아니라 온 지구를 위해 더욱 건강하고 공정하며 깨끗한 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행동을 취하려한다면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기후 대응은 도덕적, 경제적으로 긴요한 일이라며 지금은 위험한 순간이면서 가능성의 순간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간은 짧지만 우리가 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징후는 명백하다. 과학을 부인할 수 없다. 행동하지 않은 대가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며 세계 경제 대국들이 기후 변화에 맞서기 위한 싸움을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기후 정상회의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40개국 정상들이 화상으로 참여한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등 주요국 정상들이 화상으로 한자리에 모인다.

이에 국내 온실가스, 탄소중립 관련주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