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관련주] 아주IB투자·네오위즈 소폭 하락 '전 직원에 1000억 규모 주식 증여'
상태바
[크래프톤 관련주] 아주IB투자·네오위즈 소폭 하락 '전 직원에 1000억 규모 주식 증여'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1.05.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관련주가 하락세다.

10일 오전 9시 35분 기준 아주IB투자는 0.14%(10원) 하락한 7120원에, 네오위즈는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크래프톤의 최대주주인 장병규 이사회 의장이 국내외 전 구성원 및 입사 예정자들에게 최대 1000억 원 규모의 사재 주식을 무상 증여한다.

장병규 의장은 6일 글로벌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사재 출연을 결심한 배경을 전했다.

장 의장은 이메일에서 "이사회 의장이 아닌 최대주주이자 자연인 장병규로 메일을 보낸다"며 크래프톤이 매출의 90% 가까이를 해외에서 달성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한 국내외 모든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방법을 고민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사주조합 제도를 실시하지만, 법/제도상으로 국내에만 적용되고 해외법인 구성원들이 해당되지 않는 점 등 모두 함께 나눌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을 찾아야만 했고, 글로벌 전체 구성원에게 감사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방법으로 사재 주식의 증여를 결심했다고 언급했다.

장 의장은 "저의 글로벌 고객, 시장, 구성원들 등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받아 주시면 감사하겠다. 앞으로도 탄탄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오래도록 더 크고 좋은 회사로 만드는 일을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 많은 인재들이 크래프톤과 함께 도전을 이어 갔으면 하는 바람도 밝혔다. 장 의장은 "올해 9월까지 입사하게 될 구성원들에게도 주식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그간 장 의장은 크래프톤이 전 세계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랑받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의 제작 명가가 되기 위해 우수한 인재들이 더 많이 모여서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크래프톤은 올해 '인재 중심의 경영 방침'을 제시하고, 경쟁력 있는 보상 체계와 새로운 인재 성장 체계를 도입했다. 700여 명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 합류하게 될 구성원들을 위해 더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다양한 실천을 계속해서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 의장은 "여러분들이 없다면 크래프톤도, 저도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고, 항상 감사하다.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며 "크래프톤이 글로벌 고객을 위한 진정한 글로벌 회사가 되기를, 창업자로서 진심으로 바란다는 점을 기억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