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10년 연속 선정
상태바
충주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10년 연속 선정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2.04.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직접 참여 평가…“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부문’ 대상을 수상한 충주시 관계자들.

충주시가 19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기업 중심의 적극 행정과 각종 인프라 지원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확대로 이 같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자평했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해 소비자가 직접 설문에 참여하는 시스템으로 부문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에는 8개 시군이 경합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충주시는 산업용지의 적기 확보를 위한 추가 산단 확충, 서충주 신도시의 안정적 정착, 5대 신성장산업 육성 종합 계획 수립 등 기업지원을 위한 차별화 시책 등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내 특성화고와 대학 등의 청년 인재 인프라 확충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10년 연속 선정은 우량기업 유치와 일자리 공급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