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이태원 참사’관련 대책회의
상태바
송기섭 진천군수, ‘이태원 참사’관련 대책회의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2.10.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숯마실 축제 행사 전면 취소 지시
11월 예정 행사 취소 및 연기 검토해

 

주말새 발생한 이태원 할로윈 축제 참사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송기섭 진천군수가 30일 군 간부공무원들을 소집해 긴급 안전 대책 회의를 가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29일 밤 벌어진 사고로 현재까지 151명이 사망하고 82(중상 19·경상 63)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이에 송 군수는 30일 예정돼 있던 청정백곡 참숯마실 축제의 이틀차 행사의 전면 취소를 지시하고 긴급회의를 소집해 11월 중 주요행사 계획을 살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담화를 통해 사고 수습이 완료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을 정한 것에 대해 엄숙한 추모 분위기 동참을 위한 조치를 위해서다.

진천군은 K-스마트교육 AI 영재페스티벌, 읍‧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등 이번 참사 전 11월 중 25개의 크고 작은 행사를 계획하고 있었다.

송 군수는 회의에서 모든 행사 계획을 전면 재검토해 취소 또는 연기가 가능한 행사를 선별하고 그렇지 못한 행사에 대해서는 행사장 안전 점검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공직자들이 업무시간 외 음주‧가무, 오해를 살만한 발언, SNS 게시물 게재 등 국민 정서에 반하는 행동을 자제하도록 강력한 복무점검을 추진, 엄숙한 공직기강을 확립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사회적 갈등을 야기하는 현수막 등이 게시되지 않도록 이에 대한 단속도 철저히 해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