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 아이사랑 육아지원 확대 시행
상태바
괴산군, 괴산 아이사랑 육아지원 확대 시행
  • 김영이 기자
  • 승인 2023.03.0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지역 특성 고려...영유아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

 

괴산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3월부터 괴산 아이사랑 육아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괴산 아이사랑 교통비 지원사업 괴산 아이사랑 유기농꾸러미 지원 어린이집 부모지담금 지원을 확대한다.

괴산 아이사랑 교통비 지원사업은 소아과가 없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관내 거주 미취학 영유아를 대상으로 소아과 진료에 한해 교통비를 지원한다.

이에 따하 영유아 1인당 월 5만원, 연 최대 40만원(8) 지원하던 것을 3월부터 연 최대 60만원(12)을 지원한다.

 

괴산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육아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괴산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육아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괴산 아이사랑 유기농꾸러미 지원는 상대적으로 급·간식 지원으로부터 소외된 가정양육 아동에게 유기농 푸드꾸러미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유기농 푸드꾸러미를 지역에서 생산하는 농산물과 과일을 기본으로 축산물, 가공품 등으로 구성해 친환경 유기농업군의 장점을 살려 영유아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기존 월 4만원에서 월 6만원으로 확대해 연간 72만원 어치의 꾸러미를 신청할 수 있게 되며, 가정에서 양육하는 영유아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이용하는 영유아와 동일한 수준의 먹거리를 지원받게 된다.

유기농산물은 전용 홈페이지(www.waseeu.com)에서 원하는 품목을 100% 선택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집 부모부담금 지원은 생애 처음으로 어린이집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축하금 10만 원, 특별활동비나 현장학습비 등의 어린이집 이용시 자부담 비용을 분기별 12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기존 어린이집에 지원하던 것을 부모에게 직접 지급함으로써 부모의 체감도를 향상하고 어린이집의 업무부담을 경감해 보다 나은 양육 환경을 조성한다.

정영훈 가족행복과장은 부모양육 부담 경감과 함께 우리 군 실정에 맞는 다양한 육아 서비스를 통해 어린 자녀와 함께 살고 싶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