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통시장 활력 찾는 순회 ‘꿀잼 공연’
상태바
청주시, 전통시장 활력 찾는 순회 ‘꿀잼 공연’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 부채춤, 퓨전장구, 트로트 등 다채로운 장르 선보일 예정
청주시가 4월부터 육거리종합시장, 가경터미널시장, 밤고개자연시장에서 매월 1회 ‘전통시장 릴레이 거리공연’을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해 하복대시장 공연.

청주시가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7, 8월 혹서기 제외) 매월 1회, 육거리종합시장, 가경터미널시장, 밤고개자연시장에서 ‘전통시장 릴레이 거리공연’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전통시장과 문화예술을 융합시킨 일상 속 문화풍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청주형 특수시책으로 ‘전통시장 릴레이 거리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이달 12일 밤고개자연시장을 시작으로, 24일 육거리종합시장, 26일 가경터미널시장에서 공연이 열린다.

㈔청주예총 연예예술인협회의 주관 아래 대중가요·트로트·국악·부채춤·퓨전장구 등 다양한 장르 5개 팀이 참여해 40여분 동안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공연과 더불어 시장별 자체 행사와 공동행사 등을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어서 전통시장 활성화와 추가 고객 유입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충북도도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일환인 ‘우리동네 문화장날’ 문화예술 공연 추진과는 별도로 청주시는 5일 원마루시장, 12일 복대가경시장, 13일·27일 서문시장에서 국악, 타악, 대중음악, 월드뮤직 및 팝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꿀잼 공연으로 고객과 상인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하고 있다”며 “알뜰하게 장도 보고 공연도 즐겁게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