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 ‘직지 국내 순회전시’ 릴레이
상태바
청주고인쇄박물관, ‘직지 국내 순회전시’ 릴레이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국제 불교박람회에서 세계 최고의 전통문화 직지 선봬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서울 국제 불교박람회에서 4~7일까지 직지 순회전시를 개최하면서 관심있는 국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서울 국제 불교박람회에서 직지 국내 순회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서울 국제 불교박람회는 불교문화콘텐츠와 전통문화 산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지난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열린다.

순회전시에서는 직지 영인본과 금속활자 제작과정 디오라마 전시를 비롯해 금속활자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운영한다.

특히 활자 팔찌 만들기 핸즈온(Hands-on) 체험과 복화술사가 들려주는 직지 구연(Storytelling) 외에도 스크린에서 색칠한 그림엽서를 인쇄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체험을 새로운 콘텐츠로 추가했다.

직지 국내 순회전시는 관람객 수요가 풍부한 축제장 및 박람회장에서 세계기록유산 직지와 전통 금속활자 인쇄술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세계직지문화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올해 개최 장소는 7개소로 △서울 국제 불교박람회 △충북박물관미술관협회 연합전시 찾아가는 뮤지엄 △메가쇼(트래블쇼) △서울 국제도서전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미래교육박람회 △계룡 지상군페스티벌 등이다.

전시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단위 관람객이 전시와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 이어질 순회전시에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다음 직지 순회전시는 오는 5월 3일 음성군 한독의약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충북박물관미술관 연합전시 찾아가는 뮤지엄’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