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미래혁신 주니어보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괴산군, 미래혁신 주니어보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4.12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시설 견학, 팀별 창의적 공동목표 과제 창출 아이디어 회의 등 실시
괴산군이 ‘미래혁신 주니어보드’ 공직자 20~30대 MZ세대 2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했다.

충북 괴산군이 ‘미래혁신 주니어보드(이하 주니어보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를 통해 주니어보드 활동의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3월 발대식을 가진 ‘주니어보드’는 수평적인 조직문화 조성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하기 위해 공직 입문 7년 이내 20~30대 MZ세대 공직자 25명으로 결성됐다.

이날 괴산허브센터 회의실에서 주니어보드 25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 팀 구성과 함께 주니어보드의 공동 목표 설정에 따른 역할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역량 강화를 위해 청주 문화제조창, 현대미술관, 동부창고 등 복합문화공간 견학을 비롯해 아이디어 과제 창출, 팀별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가졌다.

송인헌 군수는 “MZ세대 공무원들의 혁신적인 사고가 조직 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주니어보드가 공직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니어보드는 오는 11월까지 △읍·면 탐방 △우수사례 벤치마킹 △간부 공무원과의 리버스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