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권역별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권역별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만나고 키워가는 ‘꿈’ 찾는 자유학기, 진로연계교육 실시
충청북도교육청이 중학교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17일 단재교육연수원 북부분원에서 ‘권역별 자유학기제․진로연계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청북도교육청이 중학교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16일 사랑관 세미나실과 17일 단재교육연수원 북부분원에서 ‘권역별 자유학기제․진로연계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정순 수곡중 수석교사와 박계순 솔밭중 수석교사가 ‘내실있는 자유학기제의 운영사례’와 ‘상급학교 적응을 위한 진로연계교육의 사례’를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3월 학교에 배부된 ‘미리 가보는 슬기로운 고교생활’ 가이드북과 워크북을 활용, 고등학교 생활과 교과학습을 준비하고 고교학점제 중심의 고등학교 교육활동을 이해하는 등의 활동을 학교급 전환기에 적용하는 방법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도교육청은 향후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자유학기제 컨설팅’을 실시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자유학기제 내실화 모색을 비롯해 2022 개정 교육에 따른 자유학기·진로연계교육의 변화도 대비할 예정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자유학기제의 다양한 활동 수업과 진로 연계교육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자유학기 체제 전환 준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