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초등 학생평가 교원연수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초등 학생평가 교원연수 운영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5.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명 교사 ‘초등학생 실력은 우리가 책임진다’ 주제 단계형 기본과정
충청북도교육청이 지난 26~29일까지 오송 H호텔에서 도내 초등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평가 전문가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학생평가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4 초등 학생평가 단계형 교원연수 기본과정’을 지난 26~29일까지 오송 H호텔에서 도내 초등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5개 교과(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로 나뉘어 문항 출제와 검토, 채점, 평가 결과 분석 및 피드백 등을 실습했다.

연수 첫날인 26일 학생평가의 개념과 기능, 학생평가 모형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저녁에는 ‘나의 학생평가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원탁 토론활동도 펼쳐졌다.

이어 둘째날인 27일에는 △평가문항 개발 절차 △문항 제작 지침 △분과별 평가도구 개발 실습형 연수 등이 이뤄졌다.

29일 셋째날에는 △평가 인식 전환 △평가의 하이브리드(Hybrid) △자기점검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연수를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했다.

교원 평가 전문성 신장 및 학생평가 핵심 교원양성을 위해 기초, 기본, 심화, 전문가과정의 단계별 학생평가 연수 운영을 통해 전문가과정까지 이수한 교원에게는 초등 학생평가 핵심 교원 교육감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평가는 교육과정과 수업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강력한 견인체제로서 학생의 성장과 발전뿐만 아니라 교사 전문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며 “교원의 단계별 연수를 통해 학생평가의 전문성을 신장시키는 한편, ‘실력다짐 충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