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덕경 무용단, 미국에서 한국춤 선보인다”
상태바
윤덕경 무용단, 미국에서 한국춤 선보인다”
  • 홍강희 기자
  • 승인 2003.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싱턴 미주한인 이민100주년 기념사업회’서 초청받아

서원대 무용과 윤덕경 교수가 한국 춤의 진수를 미국에서 선보인다. 윤교수가 단장으로 있는 윤덕경무용단은 YHK(워싱턴 미주한인 이민100주년 기념사업회)로부터 초청 제의를 받고 5월 16일, 18일, 23일 세 차례에 걸쳐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워싱턴 D·C 케네디센터 콘서트홀을 비롯해 노스캐롤라이나, 뉴욕 등지에서 현지인과 외교관, 교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는 윤덕경무용단 외에도 조수미와 앙드레 김, 정명훈, KBS 국악관현악단 등 내로라하는 국내 예술인과 예술단체가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교수는 “주최측에서 장애인 가족의 애환을 다룬 ‘어-엄마 우으섯다’를 비디오로 보고 감명받았다고 말해 이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이번에도 ‘어-엄마 우으섯다’와 ‘더불어 숲’의 작품을 공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89년 창단된 윤덕경무용단은 그간 국내외에서 창의성이 높은 작품을 선보여 왔다. ‘어-엄마 우으섯다’는 97년 장애인을 자식으로 둔 어머니의 애환을 그린 작품으로 서울·청주를 중심으로 20여군데에서 순회공연하여 큰 성황을 이루었다. 그리고 ‘더불어 숲’은 신영복 교수 원작으로 거짓과 폭력, 부패와 독설, 갈등과 긴장으로 가득찬 어두운 세상을 고발한 작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