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대책위, 연수타운 약속 이행 촉구 도청 시위
상태바
제천대책위, 연수타운 약속 이행 촉구 도청 시위
  • 뉴시스
  • 승인 2008.12.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종합연수타운조성위원회 등 제천시민 100여명은 11일 충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정우택 충북지사 등은 제천종합연수타운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제천종합연수타운 사업은 충북 혁신도시, 3개 공공기관 개별이전과 맥을 같이하는 충북도 현안으로 지난해 10월 충북도, 제천시, 주택공사 간 기본협약(MOU)를 체결한 이후 투자유치설명회, 충북도 지원조례제정, 연구개발 용역시행 등 일련의 과정을 속에 추진되고 있으나, 최근 연구용역보고 이후 충북도에서 개발수요 부족 및 조성원가 부담을 운운하면서 사업 자체가 좌초될 위기에 처해 있다”며 충북도를 비난했다.

또 “충북도와 제천시는 신월동 사업부지에 대한 연수기관의 수요가 없어 대상지를 변경하거나 청풍 등 경관이 좋은 곳으로 개별입지 해야 하고, 신월동 부지가 3.3㎡당 100만원에 달해 사업성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이는 사실상 사업을 포기하자는 것과 다름없다”고 성토했다.

이어 “사업부지를 신월동 일대로 정한 것은 제천시와 충북도이고, 지역경제의 직접 파급효과를 고려한 입지결정 이었으며, 애당초 연수타운 사업은 시장수요에 따른 연수기관 유치가 아니라 정부의 정책적 지원에 따른 기관유치를 전제로 하고 있다”고 충북도와 제천시의 주장을 반박했다.

“인근 제 2바이오밸리의 조성원가가 40만원대에 이르는 현실에서 연수타운 부지 조성원가가 100만원에 이른다는 주공의 주장은 어불성설”이라며 “도로, 상하수도, 가스관로가 이미 매설된 사업지구 환경과 주민 거주지역, 저유소 등이 사업대상지에서 제척됐음을 감안 할 때 조성원가 산정은 엉터리”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사업성 운운하며, 사업부지 변경이나 개별입지를 이야기하는 것은 조삼모사(朝三暮四)식 처방이나 교언영색(巧言令色)식 정책 추진으로 ‘제천시민을 우롱하는 또 한편의 사기극’이다”며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또 “정우택 지사는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 추진 방향을 밝히겠다고 했으나 현재까지 충북도의 분명한 입장은 확인 된 바 없다”며 “지난해 10월9일 체결한 MOU에 근거해 약속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정우택 지사 퇴진운동을 포함한 강력한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