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가마, 이치로 기다려라
상태바
시애틀 가마, 이치로 기다려라
  • 이승동 기자
  • 승인 2009.05.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저리그 가는 김선기 청주 세광고 3학년 선수

   
도내 최초로 메이저리그 루키가 탄생했다. 국내 투수로서는 5번째로 메이저리그에 입성하게된 주인공은 세광고등학교 3학년 김선기 선수. 시애틀 매리너스와 43만달러(한화 5억5천)에 계약하고 수업일수를 모두 채우는 올 9월이나 10월 출국을 앞두고 있다.

185cm의 키 81kg 몸무게 단단한 몸매를 갖고 있는 김선수는 최고 구속 145km의 빠른 직구와 예리한 슬라이더로 이미 고교야구에서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 대어급이 없다는 올해 교교 선수 중 가장 빠른 구속을 가지고 있는 김선수는 석교초등학교 세광중학교를 거치며, 부상 한번 없는 철저한 자기관리로 꾸준히 이름을 알려왔다.

이미 고1때 138km의 구속을 자랑할 정도였다. 김선수는 “어깨 하나만큼은 자신있다”며, “메이저리그에서도 철저한 사생활관리와 개인연습으로 꼭 인정받고 싶다”고 말했다. 몇년새 세광고 야구팀의 성적은 좋지 않았지만, 대회우승 후보 팀과의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그는 메이저리그 스카우터들에게 이미 고2때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일단 최하위, 교육리그로 입단하게 된 김선수는 2년안에 메이저리그 최고의 선수들과 당당히 겨뤄보겠다는 목표로 이를 악물고 있다. 그는 “2년동안 집에 오지 않을 생각이다. 집생각도 하지 않고, 하루빨리 영어에 능통해 감독 및 팀 동료들과 친해지고 싶다”며 “성실한 모습으로, 팀 관계자들에게 인정받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팀이 성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만 메이저리그로 가는 것이 항상 미안하다는 김선수. 그가 2년 뒤 같은 팀 소속인 스즈키 이치로 선수와 어깨를 겨누는 대형선수가 돼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