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평가보고회
상태바
제20회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평가보고회
  • 윤상훈 기자
  • 승인 2016.05.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참여 축제로 성장, 차량 정체 해소 등 장기대책 필요

(사)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지중현)가 주관하고 제천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관리단이 후원한 제20회 청풍호 벚꽃축제 평가보고회가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근규 제천시장과, 지중현 제천시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참여한 봉사단체 및 재능기부 단체에 대한 감사장 수여와, 벚꽃축제 영상보고, 성과 및 개선 과제 보고가 이루어졌다. 또 참석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도 함께 취합됐다.

참석자들은 20회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가 다수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축제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벚꽃 감상이라는 축제 본연의 목적 달성과 축제장 환경 개선에도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었다고 자평하면서, 축제의 외연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의 다양화 시도 역시 의미 있는 성과로 꼽았다.

제천시 관계자는 “향후 청풍호 벚꽃축제 발전과 청풍면 물태리의 관광명소화를 위해 매립형 경관조명 설치, 공중화장실 및 주차장 확충 등 장기대책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대체로 이번 축제의 질적 성장을 높이 평가하는 의견이 많았다”면서 “축제 수익금 중 182만여 원을 인재육성재단 기금으로 기탁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고 자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