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나눔 실천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상태바
“아름다운 나눔 실천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 육성준 기자
  • 승인 2017.02.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시민재단 1004클럽 홍보위원장 전형천 대표

“다른 기부와 달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한다는 취지에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우리들의 미래잖아요.”

충북시민재단 1004클럽에 가입한 (주)웰시스 전형천(46)대표의 말이다. 전 대표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특히 1004클럽은 사각지대를 찾아 지원하기 때문에 더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시스템에어컨 청소 등 냉난방기 유지보수 전문 업체를 운영하는 그는 LG에어컨 사업부본사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10년 전 고향인 충북에 내려와 충청지역 최초로 유지보수 및 A/S를 연계한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 때는 천정형 시스템에어컨 보급률도 낮았고 유지보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 부족해 어려움이 많았다” 며 “지금은 대형 병원, 학교, 관공서, 상가 등으로부터 실내 환경 개선을 인정받아 꾸준히 사업이 잘 되고 있다”는 그는 이 분야에선 알아주는 베테랑이다.

그의 기술력은 LG그룹 구본무 회장 자택 에어컨을 청소할 정도로 검증됐고 LG전자에서 선정하는 고객만족도 1위 자리를 2년 연속 타내는 성과도 얻었다.

1004클럽 홍보위원장까지 맡아 단체의 구심 역할을 하는 전 대표는 “꼭 규모가 큰 회사의 대표뿐 아니라 1인 기업가들도 가입을 환영한다” 며 “지역사회에 기부와 봉사,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함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004클럽’이란 

1004명의 시민들이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위해 100만 원 이상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모임으로, 공익활동을 하는 NGO를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과 지역사회의 건강성, 청렴성이 개선되기를 바라는 기업인 그리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함께 하고자 하는 전문직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사회 중간지원 조직인 (사)충북시민재단의 자립성을 높여주는 게 목표인 이 단체는 풀뿌리 공동체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모아진 기금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시민공익활동 지원,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사회 혁신가 양성, 지역사회 변화를 위한 대안 정책 개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긴급지원 등에 사용된다.

가입문의전화 043-221-03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