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즐기는 친환경 농축산물 축제
상태바
온 가족이 즐기는 친환경 농축산물 축제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8.10.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청원생명축제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인 2018 청원생명축제가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50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흥행한 축제로 올해에도 친환경 농특산물 판매와 농‧축산물 먹을거리마당,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개ㆍ폐막 축하공연과 지역문화예술공연을 펼친다.

자연 그대로를 살린 축제장에는 무려 1만m²의 가을들녘에 코스모스, 피튜니아, 베고니아, 백일홍, 해바라기 등 형형색색의 꽃이 장관을 이룬다.

농특산물판매장에서는 청원생명쌀과 사과, 버섯, 고구마 등 청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농민들로부터 직접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축산물판매장에서 한우와 돼지고기 등 육류를 구입해 바로 옆 셀프식당에서 구워 먹을 수 있다.

입장권을 현금처럼 축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생명농업체험마당에서는 군밤, 딸기 슬러시 체험, 생명 쌀 와플체험이 운영된다. 벼 전시 체험관에서는 청원생명 농축산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마련된다.

또 가족체험마당, 어린이체험마당, 승마체험 및 동물농장, 고구마수확체험, 어린이놀이터에서는 도심에서는 할 수 없는 농촌과 자연 속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고구마수확체험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고구마를 캐서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으며, 곳곳에서 5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돼 청원생명축제만의 특별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 건강정보관에서는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습지공원에서는 국내 정상의 정원 작가가 만드는 5인 교수 정원전,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아 시민참여 정원을 전시하는 ‘가드닝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