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지역관광협업센터 공모 선정
상태바
제천시, 지역관광협업센터 공모 선정
  • 윤상훈 기자
  • 승인 2019.04.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5억 원 확보 쾌거…제천관광활성화 청신호
이상천 제천시장

제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별 관광협력센터 조성사업 대상에 선정돼 지역관광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에 따라 제천은 선진형 지역관광 마케팅과 맞춤형 종합관광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는 국비 5억 원 도비 1억 5000 만원, 시비 3억 5000만 원 등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제천역 일원에 3층 규모의 센터 건물을 신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종합여행 및 관광비즈니스 센터, 관광협의회 및 지역 관광마케팅 시스템 구축은 물론 회의실, 전시실 등 지역관광 협업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문체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그 동안 시는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등과 연계한 종합 관광안내 체계를 구축한다는 목표 아래 제천역 관광안내소를 설치해 운영해 왔다. 하지만 이 안내소는 소규모여서 지역 관광의 협업적 체계화에는 한계가 따랐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 지역관광 협업센터를 조성함으로써 제천을 찾는 관광객들은 센터를 통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또 관광협의회 사무실과 회의실 등도 확보돼 제천 관광 활성화의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다.

제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별 관광협력센터 조성사업 대상에 선정돼 지역관광 활성화에 중추적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개장 16일 만에 탑승객 5만 2000여 명을 기록하는 등 제천을 찾는 관광객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제천 지역관광협업센터는 관광객 수용태세 확충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진기지로서 중요한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센터 건립과 관련해 오는 6월까지 설계 용역에 발주하고 9월 중 공사에 착공해 2020년 9월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