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3,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어떤 기능 추가될까?
상태바
ios13,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어떤 기능 추가될까?
  • 이진호
  • 승인 2019.06.0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13,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어떤 기능 추가될까?

ios13

ios13 운영체제가 화제다.

애플이 지난 3일부터 오는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매키너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선보일 차기 버전 운영체제 'iOS 13'의 주요기능이 미 IT매체들에 소개됐다.

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애플은 iOS 13에서 사용자들이 오래도록 기다려온 '다크 모드'를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크 모드는 기존 흰색 바탕 세팅에 비해 선명도를 확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PC 운영체제인 맥OS에서 쓰는 다크 모드와 유사하다.

또 아이패드에서 더 향상된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진다. 사용자가 띄워놓은 창이 디스플레이 화면에 복잡하게 중첩되지 않도록 카드 형태로 작게 만들어 차곡차곡 쌓는 방식을 선보일 것으로 나인투파이브맥은 예상했다.

쌓아놓은 앱 창에는 심도 효과를 줌으로써 사용자가 어떤 창이 위에 있고 아래에 있는지 순식간에 찾아볼 수 있게 한다. 창을 닫는 방식은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는 형태의 제스처로 기존과 같다.

이미 아이폰·아이패드의 물리적 홈버튼을 없앤 애플은 화면을 원상태로 되돌리거나 재실행을 할 때 새로운 제스처를 도입할 것으로 전해졌다.

키보드 위치에 세 손가락을 두드리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쓸어버리는 느낌의 새로운 제스처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애플인사이더는 전했다.

이 매체는 "사용자가 아이템이나 리스트를 선택할 때 여러 개의 손가락으로 일종의 끌기를 할 수 있다는 개념"이라며 "맥에서 파인더를 클릭하는 것과 비슷하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사용자들의 불만 중 하나였던 볼륨 조절 HUD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음성인식 비서 시리 호출 기능, 나만의 이모티콘 미모지 등을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