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문·고경남 작가의 개인전
상태바
배정문·고경남 작가의 개인전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8.2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열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스튜디오출신 작가들의 최근 작업 경향을 조망하는 전시인 〈온-프로젝트/On-Project>를 9월 11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전시는 그간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를 거쳐 간 작가들을 조명하는 것.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배정문(2기), 고경남(9기) 두 작가는 청주를 기반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각각 입체·설치, 회화라는 현대미술의 주요 매체를 활용해서 작품세계를 확장하고 있다.

배정문 작가 작품

배정문 작가는 〈자전적 기억 /Autobiographical Memory〉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구성했다. 작가는 자신의 과거에서 비롯된 사건들의 주요 매개체인 소소한 사물을 오브제로 선택하고, 이를 개별 서사로서 무심히 나열하는 작업방식을 취하고 있다.

고경남 작가 작품

고경남 작가는 〈바람 불던 날 / A Windy Day〉이라는 전시주제로 유화물감이라는 매체가 줄 수 있는 물성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동안 작가가 보여준 일련의 회화작업은 사회구조 안에서 발생하는 사건의 이야기들을 동화적인 화면구성으로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하지만 최근 작업은 작가가 무엇을 그린다는 느낌보다 유화물감이 주는 질감의 연구에 집중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공휴일 및 월요일은 휴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